티스토리 뷰
목차
안녕하세요 2024년 5월 1일 간송미술관이 `22년 9월 보수 정비를 시작한 뒤 재 개관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전시회 주제는 보화각 1938 으로 보화각은 우리나라 최초 근대 사립미술관으로써 간송미술관의 옛 이름입니다. 간송 미술관 전시회는 현장 발권이 불가하여 사전 예매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합니다. 2년 6개월만에 새롭게 개관한 간송 미술관 전시회 얼른 예매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꿀팁 1. 사전 교육으로 깊이 있는 전시회 관람하기
또한 이번 전시회의 주요한 특징은 깊이 있는 전시회 관람을 위해 하루 2번(11:00 / 16:00) 최대 30명을 대상으로 전시회 관련 사전 교육설명회를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조예가 깊은 분들도 있지만 대다수는 일반인들이실텐데 전시회에 대한 전문가 설명을 듣고 전시를 관람한다면 그 이해도가 깊어지는 건 당연지사! 30명 대상이라고 하니 원하는 날짜가 있다면 지금 당장 교육 신청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꿀팁 2. 주변 주차장 미리 확인하기
간송미술관은 서울 지하철 4호선 한성대역 주변에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나 자차가 필요하신 분들도 있습니다. 간송 미술관은 자체 주차장을 운영하고 있지 않으므로 자차 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주차장 위치 완벽히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주변 맛집을 이용하면 무료 주차까지 가능하다는 사실!
전시회 주요내용
✅ 보화각은 제 1세대 근대 건축가 박길룡 선생님의 초기 서양식 건축물로, 이 건축물을 만들기 위한 청사진을 전시회 관람객들에게 공개합니다.
✅ 또한 2년에 걸친 보화각 보수 및 복원 과정에서 1936-1938년까지의 서화 및 골동 구입 내역을 직접 기록한 "일기대장"과 그 동안 비공개로 있었던 간송의 서화 컬렉션을 추가로 공개한다는 소식입니다.